무료문자 광고 위젯으로 알려진 애드찜에서 과감히(?) CPM 광고를 시작합니다.

CPM광고란? 기존의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와 같은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CPC(Click Per Cost)광고와 다르게 Cost per Mile 일정 노출량으로 인하여 수익이 발생하는 노출형 광고를 말합니다.

방식은 플래시광고로 블로거뉴스AD와 같은 타입입니다. 현재 제가 알고있는 블로거들이 사용할 수있는 CPM광고로는  블로거뉴스AD(현재 소수만으로 베타를 진행중이죠)와 구글애드센스에서 이미지광고로 설정했을때 가끔 노출되는 광고 등이 있습니다.


이번 애드찜 CPM광고는 정식서비스는 아니고 2/23~3/29 동안 베타서비스 입니다.
아쉽지만, 이 기간에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베타서비스를 통해 정식서비스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낸다면, 업체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빠른 시일내에 정식서비스로 이어질듯 싶습니다. 

얼마전에 진행된 애드찜 개편으로 인해 문자전송에 의해 수익이 발생했던 것이 광고 클릭당 수익으로 변하면서 수익이 아예 발생 않하고 있는 터라...이번 CPM광고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이번 베타기간에 CPM 광고를 게재한 회원들에게 소정의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