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애드찜으로 부터 메일을 한통 받았습니다. 내용은 1월 21일 오후 1시에 애드찜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오픈을 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애드찜은 기존의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닌 위젯에서 무료문자 보내기를 완료하면, 사용자를 자동으로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 시키는 조금은 특이한?! 방법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형태였습니다.)

그 내용들을 살펴 볼까요?

1)광고 과금체계가 문자가 아닌 클릭당으로 바뀌기 때문에 앞으로는 수익 또한 클릭당 40원으로 바뀔 것입니다.(광고비용도 클릭당 100원으로 되니 40%, 즉 40원 입니다. 또한 문자비는 저희가 모두 감당하기로 용단을 내렸습니다.)
- 원래는 방문자가 위젯으로 문자 한통을 보낼때마다 12원의 수익이 발생 했었는데요. 문자를 보내는 것이 아닌 클릭당으로 바뀌면서, 단가도 상승된다니 기대도 됩니다만...이제까지 무료문자로 인해 그나마 수익이 발생하던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막상 클릭당으로 바뀌면 무료문자는 사용율은 기존과 같겠지만, 광고 클릭율은 그다지 발생 할거 같지 않을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뭐 일단 새로운 위젯의 모양을 봐야겠지요. 어떤식으로 나올지...

2)무료문자 사용에 있어서 운용자 본인도 가능하고, 문자가 IP당 하루 10건을 기준으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운영자 본인도 무료문자를 쓸수 있도록 한다는 것 좋군요.

3)문자당 수익이 없어지기 때문에 광고효과와 상관없이 이제 문자홍보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아 그럼 이제 방문자들에게 마음껏 무료문자를 사용하라고 권유 할 수 있겠네요. :)

4)부정클릭은 저희 나름대로 고심고심해서 만든 알고리즘에 근거하여 최대한 불만없이 추출될 것이며, 하루 단위로 부정클릭으로 인식된 클릭은 클릭된 광고주 계정으로 모두 다시 환원될 것입니다.

5)수익금 지급은 한달에 2번에서 1번으로 바뀝니다.
(업무의 과다와 수수료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이체 수수료 또한 모두 저희 부담으로 가겠습니다.)

6)로그인 기반이 아닌 무료문자로 인해 스팸문자와 협박성 문자로 여러 사람에게 피해가 간다고 판단했고 실제 많은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겠지만 인증절차가 생기고 비밀번호(4자리)를 넣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개인정보는 어떤식으로든 저장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됨을 확실히 말씀 드립니다.)

- 확실한 건 그때 가봐야 알겠지만...약간은 번거로울수 있겠군요.

7)위젯이 초기에 2개중 선택형인데 앞으로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며, 위젯의 텝부분을 다양화하여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며 나아가 매체 단독으로 수정가능한 콘텐츠가 추가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 반가운 소식이군요. 특히 위젯의 디자인 적은 부분을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네요. 디자인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8)예정 : 앞으로 CPM 방식의 고정형광고를 추가하여 매체 입장에서 더 많은 혜택과 수익의 기회가 올 수 있게 하겠습니다. (고정형 광고의 수익 배분 예시 : 광고판매금의 일부를 추첨을 통해 상품으로 드리는 방법,이외 방법을 고려중입니다.)
- 다양한 방식을 시도 하시려 하는군요. 기대하겠습니다.

9)예정 : 쌓인 수익금을 천원 단위로 광고주 물건 사는데 사용 가능케 할 예정인데 여러가지 통로를 가급적 많이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괜찮은 거 같네요. 광고주 쪽에서도 좋아할 만할듯~

1월21일 오후1시 오픈을 하게되면, 기존의 애드찜 소스는 지우고 새로운 소스로 붙여야한답니다.
새로 소스를 붙이는 회원들중에 100명을 추첨해서 고급다이어리를 선물 한다고하니 여러분들도 참여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