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저번달 말일이 생일이었는데요. 그날 닌텐도DS를 켜니 오프닝음이 평소와는 다르게 나더군요. 좀더 고음으로 바뀐 느낌입니다. 이상해서 몇번이고 껏다켰다 해봐도 확실히 오프닝음이 달라진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사운드 회로부분이 고장난 것일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테스트 해보았지만, 게임에서는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귀신이 곡할 노릇;

이제까지 잘써왔던 닌텐도DS가 고장난것 같은 생각에 하루종일 찜찜한 기분이었죠. 검색을 통해서 알게된 사실인데 오프닝음이 바뀐 이유는 그날이 제 생일이어서 그랬던겁니다.
 

▲ 평소 닌텐도DS 오프닝음



▲ 생일날 닌텐도DS 오프닝음



▲ 생일날 픽토챗을 들어가보면 ??

닌텐도DS의 셋팅옵션을 보면, 유저의 생일을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처음에 저도 입력할때 대체 왜 생일을 입력하는걸까? 살짝 의문이 생겼었지만, 이런 이유에서 였군요.

닌텐도DS는 옵션에서 생일를 입력해 놓으면, 그날 하루동안 오프닝음이 바뀌게 되고 또 픽토챗에 들어가면 생일 축하 메세지가 뜬답니다. 혹시라도, 생일날 닌텐도DS의 오프닝음이 바뀐것을 보고 놀라지마세요. 닌텐도DS가 생일 축하해주는 것이니까요.

이 생일 축하음을 들은건 저의 생일날 오전1시경에 잠들기전에 게임 한판 하고 자려고 DS를 켰을 때였습니다. 결국, 저의 생일을 제일 먼저 축하해준건 닌텐도DS 였군요. 주인의 생일도 축하해주고 기특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