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쉐이크는 이름 그대로 준비된 샘플곡과 이펙트등을 믹싱해서 새로운 곡을 손쉽게 만들어내는 음악 게임입니다. 장르,악기,템포별 다양한 음악소스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몇번의 마우스 클릭질 만으로도 원하는 곡을 쉽게 만들수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의 최대 장점입니다.

즉, 누구나 쉽게 음악을 만들수 있다는 슬로건을 잘 사용한 케이스 입니다. 만든 곡을 공개해 다른 유저들에게 평가 받을수 있으며, 자신의 곡을 다른사람이 구매할 경우, 판매된 금액의 일부는 작곡자에게 캐쉬로 돌려주는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다른사람의 곡을 다운받아 자신이 편집하고 싶다면 MSW 구매를 통해 가능합니다. 자신의 곡을 본인이 다운받을때도 500원을 내고 구매해야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곡인데 돈을 내라니 억울하게 생각할수도 있으나 아무리 자신이 믹싱한 곡이라도 음원 사용한 값은 내는 것이 좋겠지요? 단, 퍼가는 것은 무료입니다.

음악을 좋아하지만,만들어 보고 싶지만,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아주 쉬운 접근이 됩니다.

뮤직 쉐이크의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은 회원가입 없이도 즐길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만든곡을 저장 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한번 살펴 볼까요?

<이미지는 클릭하면 커집니다>

☆ 저는 완전 쌩 초보인 관계로 장르, 템포 선택후 시작하기를 했습니다.


☆ 장르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레트로니카를 선택 !!


☆ 템포는 역시 신나야죠 그럴려면 빠른게 좋겠죠.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 시작입니다. 화면이 많이 낯설죠? 몇번만 해보면 쉬우니까 걱정 마세요.


☆ 트랙 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악기와 효과음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 음색부분을 클릭하면 이펙트와 음색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각 블록을 설정하면서 음원을 삽입 합니다.


☆ 재생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가 됩니다. 재생선이 해당블록을 지나가면서 연주를 시작합니다.


☆ 블록마다 손쉽게 편집도 가능합니다.


☆ 메뉴 버튼을 누르면 저장,다운로드등 이 가능합니다.

부족한 실력으로 처음 만들어 본곡 입니다. 비웃진 말아주세요. ;ㅁ;
 
뮤직쉐이크의 세계로~ http://www.musicshak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