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춰버린 mixUP위젯 움직이기

from IT 2008. 9. 29. 12:1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믹시업 위젯이 위와 같이 표시될때가 있죠? 이런 현상은 아래의 이유중 하나입니다.
1. 비공개 글이거나 발행되지 않은 글의 경우
믹시는 RSS를 통해 블로그의 글을 수집합니다.
만약 글이 비공개글로 되어 있거나, 발행되지 않은 글의 경우 믹시가 RSS를 통해 해당글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2. 믹시에 가입하기 전에 등록된 글일 경우
믹시에 가입하기 전에 등록된 글은 믹시에서 해당글의 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 작성된 글을 반드시 믹시에 등록하고자 하실경우, 해당글의 작성시간을 최신으로 변경
하시면 믹시에서 해당글을 최대 20분 이내에 수집하여 등록합니다.

특히, 믹시 가입전에 등록된 글일 경우가 많죠. 그냥 놔둬도 상관은 없지만 왠지 믹시위젯이 멈춘것 같아서 기분이 영 찜찜합니다. 이럴 경우 해결법은 위의 적힌데로 해당 글의 등록일자를 최신으로 갱신하면 되는데요. 글의 등록일자가 바뀌는것에 불만이신분 들도 계실겁니다.

글의 날짜는 그대로 두면서 믹시에 등록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해당글의 수정모드로 들어간후 하단에 있는 등록일자 부분을 봐주세요.

2. 원래 등록일자를 잠시 마우스로 긁어 클립보드로 저장후, 갱신버튼을 선택후 저장해줍니다.
그러면 등록일자가 최신으로 갱신되고, 믹시에서는 수집을 시작합니다. 보통 1분안에 글이 등록됩니다.

3. 믹시에 해당글의 등록 된 것이 확인되면, 다시 저장해둔 원래 날짜로 바꿔주면 완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상 작동을 시작한 mixUP 위젯


가끔 등록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때는 믹시의 블로그 관리창으로 가서 최신글 불러오기를 한번 눌러주시면 바로 수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