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클릭스, 애드센스, 애드스마트 등등 많은 블로그 문맥광고들이 있고, 또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국내 검색포털의 1인자인 네이버는 언제나 할까 생각했었는데, 이제서야 시작 되는군요.
이름하여, 애드포스트 입니다.


디자인의 경우 여느 블로그문맥광고 처럼 심플한 디자인이며, 네이버 블로그 스킨에 맞게 최적화도 가능 한듯 보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애드클릭스나 애드센스 처럼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달수 없고, 한포스트의 1가지의 광고바를 최하단에만 적용 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블로그의 방문자가 광고로 인해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설명을 보니,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CPC 광고 형식이네요.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적용되지만, 나중에는 설치형 블로그에도 적용 시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현재는 베타테스트 중이며, 참가자격 이렇습니다.
신청기간
6월 30일 (화) ~ 7월 13일 (월)

신청조건
만 20세 이상 네이버 블로거

모집인원

블로그 활동을 꾸준히 해오신 분 중 1,000분 선정
(블로그 운영 3개월 이상, 직접 작성한 전체 공개글 50개 이상,최근 1개월 이내에 포스팅 하신 블로거 중에서 선정합니다)

발표

7월 17일 (금) 네이버 블로그 홈 공지사항 및 네이버 메일로 개별공지

* 애드포스트는 베타테스터 공개 모집 외에도 2008 네이버 파워블로거를 베타테스터로 초청합니다. 파워블로거는 6월 30일부터 베타테스터 신청과 동시에 애드포스트를 바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애드포스트 알아보기 http://section.blog.naver.com/adpost/AdPostPromotionView.nhn

애드포스트가 과연 어느정도의 성과를 낼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