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로그 삽질

from IT 2008. 10. 13. 21:29
저는 오늘 블로깅을 하면서 엄청난 삽질을 해버렸습니다.

요즘 재밌게 보고있는 MBC시트콤 '그분이 오신다'에 관한 포스팅을 신나는 기분으로 작성했습니다. 그리고는 조금 있다가 구글검색창에서 '그분이오신다'를 검색해봤죠. 보통 구글은 포스팅 완료후 5분 정도 이내에 수집완료되어서 검색이 되거든요. 근데 아무리 검색해도 검색이 안되더군요.

글 작성할때 익스플로러가 다운될까봐 비공개로 저장하면서 글을 작성했는데, 여기서 뭔가 꼬인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작성된 게시물을 지우고, Ctrl+C, V 신공으로 다시 작성했죠.

뭐 그래도 구글에서는 검색 안되더군요. 야속한 구글...

그리고 몇시간후...리퍼러 로그를 보니, 네이버로부터 "그분이 오신다 정글고' 라는 단어로 제법 유입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와우 좋아~

하지만 유입된 URL은 이미 삭제된 http://ragefox.tistory.com/293 이더군요. 아악~~~
재작성한 URL은 http://ragefox.tistory.com/294 인데...

접속하신 분들이  보셨을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


 
▲ 레드윙을 통한 동시접속자를 봤더니 많은 분들이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에 접속을 ㅠㅠ

검색을 통해 들어오셨던 분들 또 지금도 검색해서 유입되고 계신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이게 다 제 불찰입니다. T^T 괜한 욕심을 부린 결과지요.
검색을 하다보면 이렇게 삭제된 게시물들을 종종 만날수 있는데요. 각포털들이 삭제된 게시물은 필터링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삭제 될려나요?

오늘의 교훈 : 검색이 안된다고, 재작성하지 말지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