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 할때 마다 프린트스크린 누르고 그림판 열고 너무 힘들었는데요. 쓸만한 캡쳐 프로그램을 찾다가 저에게 딱맞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게다가 무려 프리웨어 입니다.

설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파일 저장될 폴더 : 말그대로 캡쳐된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뜻합니다.

- 저장될 파일 종류 : 파일 포맷은 JPEG, TIFF, PNG, 비트맵 지원 합니다.

- 파일 이름  : 캡쳐 파일 생성시에 붙을 파일이름 설정picture로 해놓았다면 picture001..002 이런순으로 붙습니다.)

- 단축키 : 캡쳐키를 설정 하는 건데요. 임의로 설정 할수 없고 몇개 키가 주어져서 그중 선택 해야 합니다. 조금 아쉬운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큰불편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F12 으로 되어있고, 단축키외에도 PrintScreen키를  눌러도 캡쳐 됩니다.

- 색품질 : 원하는 품질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 캡쳐 예약 : 예약해서 캡쳐하는 기능 입니다.

- 캡쳐할때 소리 재생 : 이걸 체크해 놓으면 캡쳐시 "찰칵"하고 옛날 카메라 소리가 나는데요.
저는 이 소리가 재밌어서 그냥 체크해놓고 씁니다. ^^

한글화는 늑대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한글화 버젼 받으실 분들은 늑대님 블로그에서 받으시고요. 최신버젼을 받고자 하시는분들은 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받으세요. 캡쳐프로그램 간편히 쓰실분들께 강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