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마래바님의 블로그를 방문했다가 손쉽게 방문자 늘리는 방법 다음(Daum) 신지식 트랙백이라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내용인 즉슨, 다음(Daum)신지식에는 N사의 지식인과는 다르게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글을 트랙백하여 답변을 달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을 통해 방문자가 제법 유입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방문객수에 목말라 하고 있던 저는 설마 나도 되겠어? 하며 반신반의하는 생각으로 시도해봤습니다만... 결과는 만족~!!

이것으로 인해 어제하루 저의 블로그에 평소보다 많은 방문객이 다녀가셨습니다.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답변을 달고 싶은 신지식 질문글 하단에 관련 블로그 지식 엮인글주소를 복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자신의 답변 게시물에 해당주소를 넣은후 전송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해당 질문글에 자신의 트랙백이 잘 등록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등록이 되었다면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레드윙을 통해서 블로그 동시접속자들이 어떤글을 읽고 있나 봤더니 제가 트랙백한 답글을 보고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유입경로를 살펴 보았습니다. 근데 제가 올린 답변과는 상관없는 키워드들로 유입이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뭔가 했더니...신지식의 우측하단에 보면 위와같이 블로그지식이라고 해서 3개의 글을 메인에 노출시켜줍니다. 운이 좋게도 저의 게시물이 노출되었더군요. 즉 다음블로거 뉴스 메인에 걸렸을때의 트래픽보다는 턱없이 적은 수준입니다만, 그래도 제 블로그의 하루 방문객을 3배 가까이 늘려주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음지식인에서 유입된 방문객수


여러분들도 자신의 블로그에 정보성 게시물이 있다면, 다음 신지식으로 가서 관련있는 질문을 찾아 트랙백을 보내보세요. 마래바님 말씀으로는 열심히(?)활동하면, 영화예매권도 보내준다고 합니다. 타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고 있는 DAUM~ 계속 좋은 모습 보여주길...

좋은 정보 알려주신 마래바님 감사드립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웃 블로거에게 묻어가기?!  (14) 2008.09.04
구글의 웹브라우저 크롬을 다운받자  (10) 2008.09.03
정말 튼튼한 이어폰 도끼3  (6) 2008.08.20
블로거뉴스 제목 수정하는 방법  (2) 2008.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