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DAUM 검색등록을 했다는 게시물을 올렸었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네이버에도 검색등록을 해볼까 생각하고 아무생각없이 네이버 검색창에 저의 블로그를 검색해봤습니다. 근데 이게 왠일일까요?

이미 등록되어 있습니다. 혹시 내가 했었나? 생각해봐도 예전에 등록을 해보려다가, 말았던 기억밖에 없습니다.그래서 네이버 검색등록에서 저의 블로그를 조회했더니 아래와 같은 내용의 조회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사이트는 네이버 관리자가 등록했습니다. 라고 되있네요. 어느정도 노출이나 검색유입량이 발생하면 이런식으로도 등록 시키는건가? 라는 생각을 해보며...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검색등록을 하지 않았는데,등록이 되어있다. 어떻게 된것이며? 내가 원할시에는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한가?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얼마있다가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하하하;; 네이버에서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저에게 사전 연락이나 동의없이 자기들 멋대로 등록시켜놓고, 수정이나 삭제를 원하면 등록자정보서약서를 기재해서 보내라네요?
게다가 개인정보가 모두 담긴 주민등록증 사본을 별첨하랍니다.

"들어올때는 마음대로 들어와도 나갈때는 마음대로 못나간다." 이런 말이있죠?
차라리 저런 경우라면 좋겠군요. 제 의지로 들어온 것일테니...

또 다시 문의 메일을 보내봤지만, 돌아오는건 같은 내용의 답변뿐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알아보니, 본인이 검색 등록할때는, 주민증 같은건 필요도 없답니다. 그냥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더라구요. 근데 내가 원해서 등록한 것도 아닌데, 수정 삭제하려면 주민증까지 별첨해서 보내라니...이게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등록자 정보 서약서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 생각해봐도 도저히 납득이 안가네요.

제 블로그가 만약 네이버의 블로그라면, 아마도 약관에 그런것이 포함 됐을테고, 그렇다면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걸요??

또, 해당 블로그의 주인이 맞는지 확인을 위해 주민증 사본을 보내라는데...네이버에서는 저의 주민증을 보고 이 블로그가 제 블로그인지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네이버는 모든 블로거들의 주민번호 데이터베이스라도 가지고 있는걸까요?


이건 뭐 완전 자고 일어나니 인신매매 당한 기분이네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