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블로그에 현재 몇명이나 접속해 있는지 알수다면 블로그 운영의 또 다른 동기부여 또는 재미를 주는데요. 소개해 드릴 레드윙은 자신의 블로그에 현재 동접자 수를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뭐 이런 서비스는 많은 분들이 사용중인 http://whos.amung.us/(이하 AMUNG) 도 있긴한데요. 레드윙은 국내 서비스 인점을 가만할때 초보자분들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레드윙을 사용 하시려면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오픈 아이디가 있다면 간단하게 가입 가능 하죠.)
하지만, 회원 가입 없이도 쓸수 있긴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고 쓰게 되면  형태나 모양 색상등이 수정이 가능하구요. 접속자 현황에 본인의 닉네임이 따로 표시됨으로 본인 이외에 접속자들을 따로 알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킨수정



레드윙은 접속자수가 실시간으로 바뀝니다. (AMUNG 같은 경우 페이지가 리플래쉬 되어야 현재 상태가 적용되죠.) 저는 AMUNG과 레드윙을 같이 달아놓고 있는데요. 종종 동접자수가 틀릴 때가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레드윙의 기능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것은 접속자가 현재 어떤 게시물을 보고 있는지 표시가 된다는 점 입니다. AMUNG 같은 경우에는 접속자가 보고 있는 게시물의 URL만 표시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게시물을 보고 있는지 알기 힘듭니다. 평소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레드윙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함으로서 이 기능이 가능 합니다. 게다가 AMUNG은 그 결과를 알고 싶으면 숫자판을 눌러 페이지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비해 레드윙은 클릭한번으로 팝업창을 띄워서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AMU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레드윙 (접속자가 읽고 있는 게시물을 표시해 줍니다.)



접속자옆에 대화하기를 클릭하면 메신져 창이 뜨게되어 접속자들과의 채팅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소심한 저이기에 말을 못 걸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간단하게 줄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접속한 사람들이 어떤 글들을 자주 읽는지 파악 할 수 있으니,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레드윙은 이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만, 제가 쓰고 있는 블로그 접속자 수 기능에 대한 부분만 알아보았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