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 서비스 '나루'

from IT 2008. 5. 31. 10:57

블로그 검색 서비스 '나루'를 들어보셨나요? 저는 몇일전에 알았는데요. 벌써 1주년이 되었다는군요.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사용해보니 너무 좋아서 즐겨찾기 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각 포털에서 검색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같은 주제라도 자회사 블로그를 우선 순위로 노출시키기 때문에, 양질의 정보를 찾기가 번거로운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나루가 더욱 반갑게 느껴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가장 끌린것은 나루만의 최대 장점인 나루명인 인데요.

나루명인이란 그 분야에서 해당분야의 전문 블로그를 찾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제가 찾고자하는 분야의 양질의 정보를 한번에 찾을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명인과의 인터뷰도 다루고 있어서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요리' 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을 하면 해당검색어가 포함된 블로그 이름도 검색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블로그 이름 검색결과


웹 RSS 검색결과도 따로 표시되어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웹 RSS 검색결과


검색하다가 삭제된 포스트 또는 스팸글들은 '검색결과 정리 + 정돈하기'를 통해서 운영진에게 알리므로 나루를 함께 만들어가는 보람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검색결과 정리,정돈 하기


또, 나루는 검색결과들이 페이지별로 표시되는것이 아니라. '검색결과 더보기'를 누르면, 계속해서 밑으로 새 결과가 출력되서 휠만 주욱~ 내리면되니 보기가 편하네요.

오늘 나루에 중독되서, 하루종일 인터넷만 했네요. ^^

이런 좋은 서비스를 1주년이 되도록 몰랐다는건 좀 아쉽군요. 마케팅 적인 부분을 좀더 신경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루도 발전을 해야겠지만, 그만큼 양질의 블로글들도 많이 생겨나야 정말 좋은 서비스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즉 나루는 블로거와 공생 관계 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꾸준한 발전을 통해 좋은 서비스로 블로거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검색 서비스 '나루'가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루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