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본에서 개발하고 한빛에서 서비스하는 3차 클베중인 '스파이크걸즈' 입니다.
처음에 이미지를 보고 미소녀 배구 게임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족구 게임이더군요.

동인지풍의 미소녀 + 군대가면 배우는 족구 = 남자들만을 위한 게임
이 아닌가 싶네요.

게임방식은 족구의 룰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컨트롤은 최대한 간소하게 방향키와 A키, S키만 사용합니다. A키는 어택이구요. S키는 리시브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외에 적절한 위치 잡기와 타이밍이 관건 입니다.

그외에 스킬을 구입하여 다양한 스킬을 구사 할 수 있습니다.

012345


어택할때는 힘(게이지)조절과 방향키가 중요합니다. 근데 현재 아쉽게도 힘조절 보다는 방향키빨이 더 먹고 들어가는 거 같습니다. 뭐 이런거야 차차 수정 되겠죠. 광장형 로비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유저들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줍니다. 대신 광장에서도 뭔가 놀만한 컨텐츠가 있었으면 합니다.

F1-8키를 입력하면 캐릭터들이 미리준비된 매크로 대사를 칩니다. "미안해" "고맙다" 대충 이런멘트 들인데요.
성우들의 음성이 괜찮은 편입니다만...가끔 국어책 읽는듯한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일부러 백치미 처럼 보이기 위해 일부러 연출한 것 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퀄리티는 양호한 편입니다. 음악이나 그래픽 모두 만족할만 수준입니다.  튜토리얼도 친절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당연한 얘기 겠지만 전캐릭터는 모두 여성이구요. 로리타입, 노멀타입, 글래머타입 3종류입니다. 각 캐릭터마다 능력치가 다르구요. 저는 글래머 타입을 했는데, 제대로 힙이 UP~!!  되어있더군요.(터질거 같다는...)

마지막으로 제가 느낀 아쉬운점은 캐릭터들이 동인지풍 미소녀들이라서 그런지, 뛰어다니는 모션이 조금 답답한 느낌을 줍니다. 미소녀라는 컨셉이라는 것 때문인지, 살랑살랑 사뿐사뿐 거리는 느낌입니다. 이왕 스포츠 게임이라면 뭔가 액티브 한것이 더 좋을텐데 말이죠. '건강한 미소녀들' 이런거  좋지 않을까요?


아직 클로즈베타 이기에 덜 다듬어진 스파이크걸즈 입니다만, 꾸준한 테스트와 튜닝을 거쳐 계속해서 발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