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얌의 체험단에 선정되어 AIG 실속맞춤 프로그램을 체험해봤습니다.

실속 맞춤 프로그램이란? 자신에게 맞는 추천 보험상품을 검색하기 위한 일종의 자신의 정보를 기입하는 조사식 프로그램입니다.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각 단계마다 도우미(?)가 나와 친절히 설명을 해줍니다.

솔직히, 기존에 보험사이트에 있는 것들과 크게 틀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옆에 도우미가 나와 설명해주니, 뭔가 조금은 인터랙티브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그냥 글로만 써있다면, 읽기도 귀찮겠지만, 음성으로 들으면서 하니까 집중력이 좀 더 생기더군요. 게다가 아래에 있는 "서프라이즈 미 버튼"을 누르면, 여자 도우미의 깜찍한 율동(?)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이와 성별 운전,결혼 여부등을 묻습니다. 연락처나 주민번호등의 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부담은 없습니다.

2단계 아....남자로 바뀌었습니다....털썩.....3개문항으로 간단합니다.
2,3단계는 남성이 나오니까 "서프라이즈미" 별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1단계에서 입력한 정보에 따라 2단계 부터는 다양하게 도우미가 바뀝니다. 각 나이대 등에 어필 할 수 있는 도우미들을 준비해 놓았더군요. 준비성이 옅보이는 부분입니다. 각 도우미 마다 다른 "서프라이즈미" 버튼에 따른 제스쳐를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 하겠습니다.

3단계는 좀 디테일한 질문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그리고 질문들의 갯수도 많습니다. 아래로 스크롤 해야되요. 그래서인지, 입력이 늦어지면, "고객님 어디계세요? 질문이 너무 어려운가요? 편히 작성해주세요." 라고합니다.

입력을 마치면 마지막으로 추천 상품을 알려주며 간단한 설명을 해줍니다. 그외에 자세히 보기 버튼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에 대해 무지 했던 저이기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3분 정도만 투자하면 나에게 맞는 보험이란 대충 어떤 것이겠구나를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어느정도 한계는 있겠지만, 직접 설계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부담이신 분들은 이용해 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