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차세대 웹브라우저 크롬베타판이 공개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에 얼마나 타격을 줄지 기대되는군요. 좋은 현상입니다. 일단 첫인상은 UI 디자인이 매우 깔끔합니다. 그리고 최대장점인 페이지로딩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점입니다.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시면 그 속도를 누구나 바로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기존 브라우저에서 설정 가져오기 기능이 있기때문에 파폭이나 익스플로러 쓰시던분들도 간편하게 설정을 가져와서 쓰실수 있을겁니다. 근데 크롬도 금융사이트 페이지는 로딩이 안되더군요. 이놈의 액티브X들 정말 싫다...

현재 MS익스플로러 7을 쓰고있는데, 창 몇개 띄워 놓으면 느려지기도 하고, 또는 창이 닫혀버려서 키보드 집어 던지고 싶었던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근데 크롬에는 이런문구가 있습니다. Google 크롬의 모든 탭은 독립적으로 작동하므로 하나가 다운되어도 나머지 탭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 내가 얼마나 바래왔던 것인가~~
또, 각각의 웹페이지가 컴퓨터의 리소스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볼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크롬 다운로드

하지만 베타이고, 초반이라 그런지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구글이 꾸준히 보완해 나가면서 완전체의 모습을 보여주겠죠. 그리고 빨리 유용한 추가기능들이 나와줬으면 합니다.

아래는 구글의 크롬 기능들을 소개한 동영상들입니다. 너무 설명들이 잘되어있어 제가 따로 쓰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특히 익스플로러 쓰면서 다운되는 바람에 피본적이 한두번 아닌 저로서는 다운 방지와 안전 브라우징이 가장 맘에 드는군요. (동영상이 한국음성인데요. 나레이션 하는분 코감기 걸리신듯? ㅋ)


동영상이 길지않고 짤막하며, 크롬의 기능들을 잘 설명하고 있기에 사용전에 꼭 한번씩 보세요.


하나의 검색 주소창에서 모든 것을




새 탭 페이지




웹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동적 탭




다운방지




시크릿 모드



안전 브라우징




편리한 북마크 추가




설정 가져오기




더욱 간편해진 다운로드

,